위에화엔터테인먼트 소속 6인조 걸그룹 에버글로우의 멤버이자 유일한 외국인 멤버.

 

2016년 4월 '중학생천지'라는 청소년 잡지에 표지모델로 발탁되었다. 모델 소개에는 중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예술영재 경진대회인 '성성화구' 대회[6]에 참가해 은상을 수상했고, 저장직업예술학원에서 무용을 전공한다고 밝혔다.

팀에서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가녀리고 맑은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듀스 48 출연 당시 센터로 참여했던 레드벨벳의 피카부나 콘셉트 평가 다시 만나 때와 마찬가지로 에버글로우에서도 주로 곡의 포인트 파트 및 나레이션 파트를 많이 담당한다. 비슷한 음색을 가진 온다와는 파트가 겹치는 경우가 많다.

자타공인 에버글로우의 대표 비주얼 멤버를 담당하고 있다. 프로듀스 48 프로그램 시작 전 상암 첫 공개 당시 미야와키 사쿠라, 장원영, 김민주등과 함께 비주얼로 이미 많은 화제를 모은 연습생으로 프로그램 내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센터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어린 시절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오밀조밀 뚜렷한 이목구비, 맑은 피부톤을 지닌 모태 미녀. 에버글로우의 멤버로 데뷔가 확정되고 공개된 필름 영상은 여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다. “걸그룹 비주얼 새 역사”…‘프듀48’ 이런, 에버글로우 센터 필름 공개 멤버 시현이 게스트로 출연한 런닝맨 회차에서 미션지기 역할로 1분 가량 출연했으나, 비주얼만으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했다.

중국 위에화 베이징 본사 출신이다. 참고로 위에화는 데뷔조나 정예 연습생은 베이징 본사가 아니라 대한민국 지사에서 트레이닝을 시킨다. 연습생기간은 프로듀스48 기준으로 2년1개월 정도이다.[9] 중국 전통악기인 고쟁(古筝),[10] 피아노도 다룰 수 있다고 한다. 2016년 전국 무용대회에서 입상하여 "중학생천지"라는 중국잡지의 표지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상대적으로 늦은 나이에 한국으로 온 것치고는 한국어가 유창하다.[11] 이미 한국 문화까지 적응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똑같은 왕씨인 네이처의 오로라와 친한 사이라고 한다. 본인의 친구를 통해 오로라를 알았다고 하며, 네이처가 데뷔하자 오로라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내 주었다고 한다.[12] 취미는 쇼핑하기와 요리이며, 특기는 중국 무용과 성대모사이다. 생선구이를 잘 먹지 못한다고 한다. 단, 초밥은 먹을 수 있다고. 참고 감자튀김과 밀키스, 족발, 피자를 좋아한다고 한다. 에버글로우 멤버로는 최초로 2019 추석 아육대 육상 60m에 나섰으나, 조 4위에 그쳐 참가에 의의를 둘 성공적으로 첫 아육대를 마감했다. 10월 31일 브이앱에서 할로윈 특집으로 마녀 분장을 하고 나왔다.

'보초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르미타주  (0) 2020.07.17
부츠컷청바지 하이웨스트 데님 세미 팬츠  (0) 2020.03.09
나도 나와 잘 지내고 싶다  (0) 2020.03.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