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다시 주식을 시작하고
참 재밌다

수익률도 자랑하고 싶은데..
주변인들 이야기 들어보니
자랑하면 안되겠더라.
(2천만원으로 단타쳐서 2천을 벌었다더라.
150퍼센트 오른 주식을 팔았다더라 등등 깨갱..)
ㅋㅋㅋ

나는 20년 후에 자랑하고 싶다.
세상이 어떤 방향으로 달라질지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했다고.
복리의 효과가 크긴 크더라. 라고
나름의 투자의 정도를 찾기 위해 애썼다고 ㅋㅋㅋ

주식사면 진짜 세상의 변화에 민감해진다.
그게 참 피곤하고도 즐거운 부분!

★4대 온라인 서점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 《절대수익 투자법칙》

변동성이 큰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개인 투자자라면,
‘올웨더 포트폴리오’에 대해 알아보자!

자산이 저절로 늘어나는 마법,
’올웨더‘와 함께라면 투자, 잊어도 된다!

올웨더 전략의 핵심 구성 ETF와 자산 배분까지 모두 담긴
친절하고도 꼼꼼한 책 한 권, 《절대수익 투자법칙》

자세한 내용은 📚책에서 확인해 보세요.✨

절대수익투자법칙 김단테 투자왕김단테 올웨더 올웨더포트폴리오 이레미디어

투자의 목적은 자산을 장기적으로 불리는 것이다. 그 중 가장 장기적으로 좋은 수익률을 선사해 주는 수단은 주식이다.

하지만 단기적으로 보면 변동성이 제일 심한것도 주식인데, 2020년만 봐도 코로나로 인하여 전세계주식이 30% 하락했다. 만약 내 피 같은 돈 1억을 투자하여 불과 며칠,몇달만에 3천만원을 잃었다면 잠이 오겠는가? 게다가 더 하락하지 말란 법도 없다.

이런때를 대비해 심리적 보완책으로 마련해 놓아야 하는게 바로 채권이다. 역사적으로 봤을때 주식이 폭락하면 채권은 반대로 상승한다.

그리하여 만약 1억중 5천만원은 주식, 5천만원은 채권에 배분하게 된다면
나의 수익률은 -14%가 된다.(채권수익률 2%가정)

-30%보단 훨씬낫다. 물론 -14%도 용납이 안되지만 주식에 몰빵보단 심리적으로 안정된다. 비교적 잠도 더 잘 올것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것은 돈을 빼지 않을수 있는 자신감도 얻을 수 있다.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는 확신이 병행되기 때문이다.

결론은 주식과 채권에 일정비율로 잘 분배하여 적당한 변동성을 감내하고, 수익을 내면 된다. 가 내가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내용인데, 이책은 거기에 더해 금과 원자재, 물가연동채를 추가하면 더 적은 변동성을 가지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

한마디로 경제가 상승하던, 하강하던, 인플레이션이 올라가건, 디플레이션이 생기건, 금리가 올라가건, 내려가건 경제 싸이클 안에서 생길 수 있는 모든 상황에 적은 변동성으로 대비를 할 수가 있게 된다.

주식과 채권에 한정되어 있던 내 시야를 넓혀 준 아주 고마운 책이다.

절대수익투자법칙 김단테 올웨더 올웨더포트폴리오 주식 장기투자 레이달리오 독서 북 etf 미국etf

올핸 정말 많은 책을 읽어보리라 다짐했지만,
학원일이 정말 바빠져서 도저히 차분히 책을 읽을만한 시간이 없었다.

머릿속에 생각이 많아지면 집중해서 독서를 못하는 성격이라 몇달간 거의 독서를 하지 못하고 정신없는 시간을 보낸 2020년 상반기였다.

다행히 바쁜일이 어느정도 정리됐고 내신대비기간이라 머릿속이 많이 정리되었나보다.

어제 오늘 김단테의 신작 절대수익 투자법칙을 완독했다.

금융자산의 상당분을 올웨더로 투자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에서 올웨더에 관한 일인자라고 생각하는 김단테님의 따끈따끈한 신작으로, 대부분 알고있는 내용이라 비교저 쉽게 읽어나갔다.

흥미있는 부분은 6장의 채권에 관한 부분으로, 평소에도 현재 제로금리에 가까운 상황에서 장기채를 보유하는게 괜찮은건지 명쾌한 해답을 얻지 못했는데 아주 쉽고 간결하게 설명해주었다.

금융 지식이 전무하며, 주식은 투기라고 생각하고 욜로와 소확행에 취해있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제발 한번 일독하라 추천하고 싶다.

김단테 절대수익투자법칙 올웨더

'이제그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표 캠핑놀이 106  (1) 2020.07.25
처음엔 사소했던 일  (0) 2020.07.21
카레가 보글보글  (0) 2020.07.12
가만히 있어도 괜찮다 말해주길  (0) 2020.07.07
비밀의 계절 1  (0) 2020.07.04

+ Recent posts